티스토리 뷰

반응형

기분전환이 필요했던 날, 엄마와 함께 특별한 저녁 식사를 하기 위해 찾다가 발견한 우대갈비 맛집 '만전'

우대갈비 맛집이라면 역시 최초로 우대갈비를 선보인 이태원에 '몽탄'이 있는데, 작년에는 제주도에 2호점을 오픈해서 제주도에서 몇번 방문했던 적이 있었다.

너무 맛있게 먹었던 메뉴라, 엄마에게도 맛보여드리고 싶었던 차에 대전에도 우대갈비 맛집이 있다기에 다녀와보기로 했다.

주소 - 대전 유성구 반석로12번안길 7 1층

영업시간 - 월~토 10시 30분부터 23시까지

14시 30분부터 16시 30분 브레이크타임

토요일은 브레이크 타임 없이 운영

정기휴무 - 일요일

주차 - 가게 앞 혹은 반석역 환승 주차장 이용

예약 - 네이버 예약을 통해 원하는 시간대에 예약 가능하며 볶음밥 쿠폰 등 사용 가능

미리 예약을 하려고 했으나, 당일 저녁은 예약이 모두 차있어서 현장에서 대기를 걸어두고 기다리기로 했다. 금요일 저녁이라 그런지 좌석은 이미 만석이었지만, 그리 오래 기다리지는 않았고, 30분정도 대기 후에 입장할 수 있었다. 평소 대기가 종종 있는 가게여서 그런지 가게 앞에 간이 의자가 준비되어 있어서 편하게 앉아서 기다릴 수 있었다.

만전의 고기는 우대갈비외에 한돈을 사용하는데, 물속에서 숙성을 시키는 워터에이징 공법을 사용한다. 3주간의 워터에이징 숙성을 거친 뒤 24시간 건조숙성 후 참숯과 볏짚을 사용한 우리 전통방식의 훈연구이라고 하는데, 정말 엄청난 정성을 들여 식재료를 준비한다는걸 알 수 있었다.

만전 우대갈비는 소갈비살 중 가장 맛있는 부위인 6,7,8번 갈빗대인 진갈비살을 이용하여 짚불에 훈연한 메뉴이다. 방송 프로그램 전참시에서 송은이와 김숙이 자주 선보여서 이제는 많이들 알고 있는 음식이기는 하지만, 엄마 나이대에서는 처음보는 음식이기에 매우 신기하고 재밌어 하셨다. 

우대갈비와 곁들일 밑반찬들이 먼저 준비되었다. 곰취나물과 쌈무 등 갖가지 반찬들 모두 간이 너무 강하지 않아서 고기와 함께 잘 어우러지는 메뉴들이었다.

그리고 등장한 오늘의 주인공 우대갈비! 고기는 짚불로 초벌이 되서 나오고, 테이블에서 직원분이 맛있게 구워서 한입 크기로 잘라주신다. 야들야들하고 양념이 적당히 베어서 보기만해도 군침이 도는 메뉴였다. 엄마는 처음보는 메뉴에 사진을 찍으며 좋아하셔서 역시 이 메뉴로 고르기를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뼈에 붙은 살까지 모두 먹기 좋게 발라주시는데, 뼈에 붙은 살은 부드럽지 않고 약간 꼬독꼬독한 식감이다. 자 그럼 이제 잘 구워진 맛있는 우대갈비를 맛있게 먹기만 하면 끝!

먼저 고추냉이를 살짝 올려 먹어보았는데, 양념이 세지 않아서 너무 좋았다. 고기 굽기도 아주 적당해서 야들야들 입에서 사르르 녹아버리는 맛! 갈빗살이어서 육향도 진하게 느낄 수 있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우대갈비 맛만 비교했을때, 몽탄보다 더 맛있게 느껴졌다. 몽탄은 양념이 조금 더 자극적이라면, 만전의 우대갈비는 양념이 적당해서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었다.

직원분의 추천대로 청어알젓도 살짝 올려서 먹어보았는데, 사실 고기가 너무 맛있어서 어떤 것과 함께 먹어도 맛이 없을수가 없는 맛이었다. 개인적으로는 고추냉이만 살짝 올려 먹거나, 파양념장을 살짝 찍어 먹는 방법이 가장 좋았다. 엄마 역시 매우 만족하셨고, 친구분들에게 이야기 했더니 다들 우대갈비가 뭔지 궁금해하셔서 몇주 후에 이곳에서 또 모임을 하셨다고 한다 ㅎㅎ

우대갈비는 양념이 되어 있어서 2인분으로 맛만보고 짚불 목살을 추가 주문했다. 

먹기 좋게 구워진 한돈 목살. 사실 나는 제주도에서 워낙 신선한 돼지고기를 많이 먹어봐서 그런지 한돈에는 크게 감흥이 없었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었다.

네이버에서 쿠폰을 다운받아서 주문한 만전 솥뚜껑 볶음밥! 배가 너무 불렀지만 디저트는 또 먹어줘야하니까~~ㅋㅋ 우대갈비 뼈에 붙은 살을 같이 넣어서 볶았더니 꼬독꼬독 씹는 맛이 있어서 더욱 맛있었다. 찾아보니 내부에 홀도 있어서 프라이빗하게 모임을 가지기에도 매우 좋을 것 같다. 직원 분들도 모두 친절하셔서 더욱 맛있고 즐거운 식사가 되었던 대전 우대갈비 맛집 '만전'

주차 꿀TIP

그리고 반석역 환승주차장에 주차하면 1시간 무료 주차쿠폰이 증정되니 놓치지 말고 혜택 받으시기를 바란다.

 

 

[빵순이의빵리뷰]빵의 도시 대전 빵지순례_연선흠 베이커리

대전 유성구 지족로148번길 39-23 연선흠베이커리카페 영업시간 9시 - 22시 주차는 가게 앞 주차장 이용 노잼의 도시 대전에서 성심당의 도시가 되어버린 빵의 도시 대전 성심당에서 일하다 나온

bricksjeju.com

 

 

성심당 빵 추천 성심광역시민이 알려드립니다

이제는 대전광역시가 아닌 성심광역시라도 불러도 이상하지 않을 성심당의 도시 대전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대전 토박이로 어릴 적 성심당이 아주 작던 시절부터 이곳의 빵을 먹고 자랐는데요,

bricksjeju.com

 

 

[대전카페추천]한적한 숲속 카페_카페 렌토

관평동의 한적한 숲속에 위치한 카페 카페 렌토 주소 대전 유성구 관용로31번길 33 영업시간 화,수,목,일 10시 부터 21시까지 금,토 10시 부터 22시까지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이런곳에 카페가 있다

bricksjeju.com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