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는 이야기/제주도 맛집

전참시 제주도편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목화휴게소

제주밤송 2023. 5. 24. 16:25
반응형

전지적 참견시점 제주도편에 방영된 후 한동안 사람이 너무 많아져서 못가다가 평일의 한산한 어느날 다녀온 준치맛집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목화휴게소이다.

포스팅을 많이 했던 곳이라, 자세한 위치와 영업시간 안내는 아래 글 참고

 

 

[제주도여행]3월 제주도 핫플 가기 좋은 계절_목화휴게소

제주도의 3월은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다 아이러니하게도 새학기를 시작하는 시기여서 이 좋은 날씨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기까지 하다 그동안 여행객들로 붐비던 곳들이 한산해지기 시작했고,

bricksjeju.com

날이 너무 좋았던 어느 날, 제주 도민도 이런 날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멍때리고 싶다. 그래서 달려간 목화휴게소 가는 길.

유채꽃도 만발하고, 푸른 바다도 예쁘고, 우도마저 가깝게 보이는 정말 날씨가 다 했던 날이었다.

제주도 여행객중에 제주도 동쪽 여행을 와봤던 분이라면 한번쯤 보았을 법한 해안도로에 준치를 말리는 풍경이다.

해풍에 말린 준치를 바로 구워주는 곳이 바로 목화휴게소이다.

전참시에서 장도연이 이 곳에 다녀간 장면이 방영된 후 바로 다음 날 우연히 목화휴게소를 지나가게 되었는데, 정말 지나갈 수 없을정도로 사람이 많아서 방송의 힘이 대단하구나를 느꼈었는데, 이제는 조금 한산해진 느낌이었다.

종달, 성산 해안도로를 따라 준치를 말리는 풍경. 성산일출봉까지 깨끗하게 한눈에 보인다.

방송 이후 주차장이 조금 더 확장되어서 주차하기가 한결 편해졌지만, 여전히 갓길 주차를 하는 차량이 있긴하다.

목화휴게소는 준치를 구워주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정말 휴게소처럼 물과 마실거리, 군것질 거리도 판매하고 있다.

추억의 불량식품인 쫀디기도 있고, 쥐포도 있어서 구워달라고 요청하면 준치와 같이 구워주신다.

맥주도 있으니 운전자 빼고 준치에 맥주한잔도 좋다~

선결제 후 자리에 앉아서 기다리면 다 구워진 후 알려주신다. 마요네즈와 초장은 서비스~ 소스 추가시 가격은 500원

테이블은 모두 바다가 보이는 방향에 있는데, 간혹 자리가 없을 경우도 있으니 계산하기 전에 자리 먼저 맡아두는게 좋다.

드디어 등장한 준치~~~~ 반건조라서 딱딱하지도 않고 오히려 촉촉 쫄깃한 맛이다. 

바다를 바라보며 준치를 씹다보면 걱정 근심도 사라지는 것 같은, 목화휴게소의 마법

여행하다가 카페가기는 좀 그렇고 어딘가에서 쉬고 싶을때 가볼만한 곳이다.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가격 맛 전부다 잡은 식당 다시버시

제주도에 오는 여행객들이 꼭 한번은 맛보는 갈치조림. 요즘에는 갈치를 자르지 않고 통으로 굽거나 조림을 하는 방식이 유행하면서 통갈치요리를 찾는 사람들도 많이 늘었다. 어머 통갈치요리

bricksjeju.com

 

제주살이 걷기 좋은 곳 김녕항-김녕 요트장

전국 5대 미항으로 선정된 제주시 구좌읍 김녕에 위치한 김녕항이 몇년에 걸쳐 공사를 하더니 건물이 하나 들어서고, 산책길도 재정비가 되었다. 해녀체험과 바릇잡이 체험, 수산물 직판매장등

bricksjeju.com

 

제주도 가볼만한 곳 고양이 소품샵 브릭스제주

제주도 가볼만한 곳 고양이 소품샵 브릭스제주 여행에서의 즐거움은 맛집, 예쁜 카페, 그리고 쇼핑이 아닐까? 제주도 소품샵은 보통 돌하르방, 해녀, 귤모자를 주제로한 아이템들이 많은데 요즘

bricksjeju.com

 

제주도 횟집 추천 고등어 회가 맛있는 청파횟집

제주도에 오래 살면서 회를 자주 먹다보니 밑반찬이 많이 나오는 횟집보다는 회만 나와도 맛이 좋은 곳으로 가게 된다. 그래서 매번 돌아돌아 가는 곳이 맹기리수산 인데, 이번에는 친구가 어린

bricksjeju.com

반응형